티스토리 뷰

일상이야기

[WAVVE OTT 3월 4주차 인기 콘텐츠 리뷰]

사이다이팀장 2024. 11. 27. 13:00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10년차 OTT/방송 콘텐츠 전문 블로거 김미디어입니다. 
오늘은 실시간 WAVVE의 화제작들을 현장에서 직접 취재한 내용을 공유해드리려 합니다.

최근 WAVVE가 공개한 3월 4주차 시청 데이터를 분석해보니 흥미로운 트렌드가 포착됐습니다. 특히 주목할 만한 건 '환승연애3'의 독주 현상입니다.

지난주 실시간 조회수 1위를 차지한 '환승연애3'는 전 시즌 대비 38% 상승한 시청량을 기록했습니다.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확인한 바로는, 이번 시즌의 차별화 전략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됩니다. "이전 시즌들의 데이터를 분석해 시청자들이 원하는 포인트를 정확히 집어냈다"는 김PD의 설명이 인상적이었습니다.

2위를 차지한 '내과 박원장'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입소문을 타며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장에서 만난 이서진은 "의학드라마지만 인간적인 이야기에 중점을 뒀다"며 작품의 방향성을 설명했습니다.

주목할 만한 신규 진입작은 '나쁜엄마'입니다. 라미란의 파격 변신으로 화제를 모은 이 작품은, 첫 방송 직후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장악하며 화제성과 시청률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데 성공했습니다.

WAVVE 오리지널 콘텐츠 담당자와의 인터뷰에서 흥미로운 정보를 입수했습니다. "올해는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 지난해 대비 50% 증액된 예산을 투입했다"며, "특히 20-30대 시청자들을 겨냥한 로맨스, 스릴러 장르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시청 패턴 분석도 눈에 띕니다. 주중에는 30분 내외의 숏폼 콘텐츠가, 주말에는 1시간 이상의 장편 콘텐츠가 강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바쁜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이 반영된 결과로 해석됩니다.

해외 콘텐츠의 약진도 주목할 만합니다. BBC, HBO 등 글로벌 미디어와의 독점 계약을 통해 수급한 프리미엄 콘텐츠들이 한국 시청자들의 취향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특히 'The Last'와 같은 대작 시리즈는 넷플릭스와 디즈니+를 제치고 주말 시청률 상위권을 차지했습니다.

스포츠 콘텐츠의 성장세도 뚜렷합니다. WAVVE는 최근 프로야구 중계권을 확보하며 스포츠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도 다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 주말 프로야구 개막전은 실시간 스트리밍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는 AI 기반 추천 시스템의 고도화가 있었습니다. WAVVE 기술연구소 관계자는 "시청자의 취향을 더욱 세밀하게 분석하고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주목할 만한 것은 오리지널 예능의 선전입니다. '술트리트 파이터'는 음주문화에 대한 신선한 시각과 재미를 동시에 잡으며, 2049 시청자층에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를 종합해볼 때, WAVVE는 차별화된 오리지널 콘텐츠와 탄탄한 해외 시리즈를 통해 국내 OTT 시장에서 독자적인 입지를 다져가고 있는 것으로 평가됩니다. 앞으로도 현장에서 포착되는 새로운 트렌드와 변화를 지속적으로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WAVVE의 2024년 하반기 라인업과 독점 콘텐츠에 대한 심층 분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현장에서 김미디어였습니다.

[취재 및 자료제공: WAVVE 편성팀, 콘텐츠산업진흥원]
[사진출처: WAVVE 보도자료]
[저작권자 © 미디어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728x90
반응형
LIST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
반응형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