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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폭스바겐 홈페이지


안녕하세요, 사이다 이팀장입니다. 

오늘은 폭스바겐코리아가 선보인 2024년형 더 뉴 투아렉을 심층 분석해보려고 합니다. 

럭셔리와 테크놀로지의 완벽한 조화를 보여주는 플래그십 SUV, 과연 어떤 매력이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출처:폭스바겐 홈페이지


1. 외관 디자인 - 압도적인 존재감

첫인상부터 남다른 더 뉴 투아렉은 폭스바겐의 최신 디자인 철학이 깊숙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전면부를 보면 38,000개 이상의 인터랙티브 LED로 구성된 IQ.라이트 HD 매트릭스 헤드램프가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특히 프론트 LED 라이트 스트립과 조화를 이루며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완성하죠.

측면에서는 긴 보닛에서 시작되는 유려한 캐릭터 라인이 후면까지 이어지며 역동적인 실루엣을 그립니다. 후면부는 테일게이트를 수평으로 가로지르는 LED 라인과 6개의 L자형 LED가 결합된 리어 컴비네이션 램프가 고급스러움을 한층 끌어올립니다.

출처:폭스바겐 홈페이지


2. 실내 디자인 - 디지털과 럭셔리의 만남

실내에 들어서면 12인치 디지털 콕핏과 15인치 MIB3 디스커버 프로 맥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하나로 연결된 이노비전 콕핏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과 넓은 공간 구성이 프리미엄 SUV다운 면모를 보여줍니다.

시트는 'Varenna' 가죽(Prestige) 또는 'Puglia' 가죽(R-Line)을 적용했으며, 18방향 조절이 가능한 에르고 컴포트 시트는 마사지 기능까지 갖춰 장거리 운전에도 편안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출처:폭스바겐 홈페이지


3. 첨단 안전 사양 - 운전자를 위한 최첨단 기술

더 뉴 투아렉은 안전 사양에서도 프리미엄의 진가를 보여줍니다.

- 전방추돌경고 및 긴급제동 프론트 어시스트(보행자 및 사이클리스트 감지)
- 트래블 어시스트(0~250km/h 속도 범위 지원)
- 전방 크로스 트래픽 어시스트
- 파크 어시스트 플러스(완전 자동 주차 보조)
- 사이드 어시스트(사각지대 모니터링)
- 루프 로드 센서(차체 안정성 향상)

출처:폭스바겐 홈페이지


4. 편의 사양 - 프리미엄의 가치를 더하다

- 4-zone 클리마트로닉 자동 에어컨
- 헤드업 디스플레이
- 파노라마 선루프
- 소프트 도어 클로징
- 전동식 트렁크
- "DYNAUDIO Consequence" 사운드 시스템(730W 출력)
- 무선 애플 카플레이/안드로이드 오토
- 모바일폰 무선 충전

출처:폭스바겐 홈페이지


5. 파워트레인 및 주행 성능

3.0 TDI V6 엔진은 최고출력 286마력(3,500-4,000rpm), 최대토크 61.2kg.m(1,750-3,250rp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8단 자동변속기와 사륜구동 시스템이 기본 적용되어 어떤 도로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특히 에어 서스펜션과 올 휠 스티어링 시스템의 조합은 주행의 질을 한 단계 끌어올립니다. 차체 높이를 -40mm에서 +70mm까지 조절할 수 있어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가리지 않고 완벽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출처:폭스바겐 홈페이지


6. 2024 더 뉴 투아렉 트림 구성 및 차량 가격

Prestige와 R-Line 두 가지 트림으로 운영됩니다.

- 투아렉 3.0 TDI Prestige 차량가격: 100,990,000원
- 투아렉 3.0 TDI R-Line 차량가격: 106,990,000원

출처:폭스바겐 홈페이지 티구안 색상


7. 외장 컬러

다양한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풍부한 컬러 라인업을 제공합니다.

Prestige 트림
- Pure White
- Oryx White Mother of Pearl Effect
- Silicon Gray Metallic
- Tamarind Brown Metallic
- Grenadilla Black Metallic
- Sechura Beige Metallic
- Oyster Silver Metallic
- Meloe Blue Crystal Effect

R-Line 트림
- Silicon Gray Metallic
- Grenadilla Black Metallic
- Oyster Silver Metallic
- Meloe Blue Crystal Effect

출처:폭스바겐 홈페이지


8. 연비 및 제원

공인 연비(복합/도심/고속도로): 10.8km/l / 9.6km/l / 12.8km/l
CO2 배출량: 180g/km
등급: 4등급

제원
- 전장/전폭/전고: 4,880(4,900 R-Line) / 1,985 / 1,685 mm
- 배기량: 2,967cc
- 공차중량: 2,271kg

주행 테스트를 통한 시승기자의 평가

더 뉴 투아렉은 대형 SUV지만 올 휠 스티어링 덕분에 도심 주행에서도 놀라운 민첩성을 보여줍니다. 특히 37km/h 이하에서는 앞바퀴와 반대 방향으로 뒷바퀴가 회전해 좁은 길에서의 조작성이 뛰어났고, 고속에서는 같은 방향 회전으로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이노비전 콕핏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는 운전자가 필요한 정보를 쉽게 확인하고 조작할 수 있게 해주며, HD 매트릭스 헤드램프의 밝은 조명은 야간 운전의 피로도를 크게 낮춰줍니다.

특히 인상 깊었던 점은 프리미엄 대형 SUV에 걸맞은 정숙성과 승차감입니다. 에어 서스펜션이 기본 적용되어 도로 상황에 따라 차체 높이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고, 울퉁불퉁한 도로에서도 안정적인 승차감을 유지합니다.

결론

2024 더 뉴 투아렉은 폭스바겐이 보여줄 수 있는 모든 럭셔리와 첨단 기술을 담아낸 플래그십 SUV입니다. 차급을 뛰어넘는 안전성과 편의성, 고급스러운 실내외 디자인까지, 프리미엄 SUV를 찾는 고객이라면 반드시 고려해봐야 할 모델이라고 자신 있게 추천합니다.

 

https://open.kakao.com/me/skrentc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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