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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제네시스 홈페이지

오늘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럭셔리 세단, 2024 제네시스 G90를 시승했습니다. 차에 타는 순간부터 내리는 순간까지 '이것이 진정한 플래그십이구나'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럼 제가 경험한 G90의 매력을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1. 첫인상부터 남다른 외관 디자인

처음 G90를 마주했을 때 가장 인상적이었던 건 웅장한 존재감입니다. 5,275mm의 전장이 주는 위압감도 있지만, 세련된 디자인으로 무게감을 상쇄시키는 게 인상적입니다.

전면부는 크레스트 그릴과 두 줄로 이어지는 MLA 헤드램프가 조화를 이룹니다. 특히 이번 G90에 적용된 MLA 헤드램프는 제네시스 라인업 중 가장 얇은 두께를 자랑하는데요. 이 슬림한 램프가 고급스러움을 한층 끌어올립니다.

사이드 실루엣의 하이라이트는 후드와 펜더를 하나로 만든 클램쉘 후드입니다. 이음새를 최소화해 마치 한 덩어리처럼 보이는 모습이 프리미엄의 가치를 더합니다. 여기에 쭉 뻗은 파라볼릭 라인은 차의 고급스러움을 배가시키죠.

출처:제네시스 홈페이지


2.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완벽한 조화" - 실내 공간

G90의 실내는 첨단 디지털 요소와 장인정신이 담긴 아날로그적 요소가 절묘한 조화를 이룹니다. 

대시보드 중앙을 가로지르는 27인치 파노라믹 디스플레이는 시각적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여기에 한층 업그레이드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직관적인 조작성을 자랑하더군요. 

개인적으로 가장 인상 깊었던 건 "무드 큐레이터" 기능입니다. 음악, 향기, 조명, 마사지 기능이 하나로 연동되어 4가지 무드(바이탈리티, 딜라이트, 케어, 컴포트)를 제공하는데요. 실제로 케어 모드를 실행했더니 은은한 조명과 함께 시트가 마사지를 시작하면서 마치 고급 라운지에 있는 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출처:제네시스 홈페이지


3. "운전의 즐거움을 더하는"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고속도로 주행 중 가장 인상적이었던 건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시스템입니다. 단순히 차로를 유지하는 수준을 넘어 스스로 차선 변경까지 가능한데요. 실제로 방향지시등만 켜면 알아서 안전하게 차선을 변경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여기에 전방 충돌방지 보조 2,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등 첨단 안전 사양들이 운전자를 든든하게 지원합니다. 특히 지능형 헤드램프는 야간 주행 시 마주 오는 차량 영역만 부분적으로 빛을 차단해 눈부심 없는 야간 주행을 가능하게 해주더군요.

출처:제네시스 홈페이지


4. "파워풀한 심장" - 동력성능

시승차는 가솔린 3.5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모델이었습니다. 최고출력 415마력, 최대토크 56.0kg.m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데요.

고속도로에서 급가속을 걸어보니 차체가 무겁다는 걸 느낄 수 없을 정도로 경쾌하게 치고 나가더군요. 특히 일렉트릭 슈퍼차저의 도움으로 저속에서부터 강력한 토크가 느껴졌습니다.

멀티 챔버 에어 서스펜션과 후륜 조향 시스템의 조화도 인상적입니다. 고속 주행 시에는 차체를 낮춰 안정성을 높이고, 저속에서는 후륜이 반대 방향으로 조향되어 대형 세단임에도 불구하고 도심 주행이 수월했습니다.

출처:제네시스 홈페이지


5. 편의사양 하이라이트

- 에르고 릴렉싱 시트: 10개의 포켓을 활용한 마사지 기능이 피로 해소에 탁월
- 23스피커 뱅앤올룹슨 사운드: 버추얼 베뉴 기능으로 실제 공연장 같은 음향 제공
- 이지 클로즈 시스템: 콘솔의 버튼 하나로 모든 도어가 부드럽게 닫힘
- 전동식 뒷좌석 듀얼 모니터: 시트 모드와 연동되어 최적의 각도 제공

출처:제네시스 홈페이지

6. 2024 제네시스 G90 차량 가격 구성과 파워트레인

G90의 기본 가격은 9,540만원(개별소비세 5% 기준)부터 시작합니다. 

엔진 라인업은 두 가지입니다.
- 가솔린 3.5 터보(380마력): 기본
- 가솔린 3.5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415마력): +600만원

구동방식
- 2WD(후륜구동): 기본
- AWD(사륜구동): +350만원

출처:제네시스 홈페이지 2024 G90 차량가격표


2. 추천 패키지의 가치

제네시스는 세 가지 추천 패키지를 준비했는데, 이는 실구매자들의 선호도를 반영한 것입니다.

파퓰러 컬렉션(710만원)
- 하이테크 패키지, 앞좌석 컴포트 패키지, 뒷좌석 컴포트 패키지Ⅰ
✓ 개별 구매 대비 약 180만원 절약

프리미엄 컬렉션(1,860만원)
- 파퓰러 컬렉션 포함 사양,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 멀티 챔버 에어 서스펜션, 후륜 조향 시스템
✓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와 승차감 극대화

프레스티지 컬렉션(2,430만원)
- 프리미엄 컬렉션 포함 사양, 뒷좌석 컴포트 패키지Ⅱ, 전동식 뒷좌석 듀얼 모니터
✓ 뒷좌석 탑승객 위주의 최고급 사양

3. 주목할 만한 개별 옵션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550만원)
- 프라임 나파 가죽 시트(퀼팅), 오픈포어 리얼 우드 내장재, 럭셔리 스웨이드 헤드라이닝
✓ 내부 분위기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뱅앤올룹슨 사운드 패키지(390만원)
- 23스피커 프리미어 3D 사운드, 버추얼 베뉴 기능
✓ 콘서트홀급 음향 경험 제공

출처:제네시스 홈페이지


4. G90 롱휠베이스와 블랙 에디션

G90 롱휠베이스
- 기본가격: 1억 6,720만원
- 190mm 늘어난 휠베이스, 세미 애닐린 가죽 시트 기본 적용, 전용 20인치 휠 디자인

G90 블랙
- 기본가격: 1억 3,800만원
- 21인치 전용 다크 스퍼터링 휠, 블랙 전용 외장 디자인 요소, 블랙 애쉬 G-Matrix 패턴 내장재

G90의 가격은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나 BMW 7시리즈와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합리적입니다. 특히 기본 사양만으로도 준수한 상품성을 갖췄다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추천 구성:
실용적 선택: 기본 모델 + AWD + 파퓰러 컬렉션
가성비 옵션: 프리미엄 컬렉션 + 빌트인 캠 패키지
완성형 사양: 프레스티지 컬렉션 + 파노라마 선루프

구매 시 주의사항:
- 매트 컬러 선택 시 80만원 추가
- 플로팅 휠 캡은 19/20인치 휠에만 적용 가능
- 차량 보호 필름은 영남/칠곡 출고센터에서만 장착 가능

출처:제네시스 홈페이지


주행 후 느낀 점

2024 제네시스 G90는 단순한 이동수단이 아닌 '모바일 라운지'를 지향합니다. 운전석에서는 다이내믹한 주행의 즐거움을, 뒷좌석에서는 최상의 편안함을 누릴 수 있죠.

특히 롱휠베이스 모델은 뒷좌석 공간을 190mm 늘려 더욱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제공합니다. 4방향 레그레스트와 세미 애닐린 가죽 시트의 조화는 최고급 세단다운 면모를 보여주더군요.

가격대가 높다는 게 유일한 단점이라면 단점이겠지만, 제공되는 가치를 생각하면 충분히 합리적인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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