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SMALL

출처:토요타 코리아 홈페이지


안녕하세요. 자동차 전문블로거 사이다 이팀장입니다. 오늘은 토요타의 플래그십 세단이자 크로스오버 모델인 크라운을 상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주 토요타 showroom에서 크라운을 직접 살펴보고 시승까지 마쳤는데요, 정말 인상 깊은 부분이 많았습니다.

먼저 토요타 크라운의 하이라이트
토요타의 70년 역사를 자랑하는 크라운이 이번에는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찾아왔습니다. 기존의 세단 스타일을 과감히 벗어던지고 크로스오버라는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죠. 특히 이번 크라운은 두 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되었는데요. 기본 HEV 모델과 듀얼부스트 HEV 모델로 나뉩니다.

출처:토요타 코리아 홈페이지


디자인 특징
제가 처음 크라운을 마주했을 때 가장 인상적이었던 건 과감한 디자인이었습니다. 전통적인 세단의 이미지를 완전히 탈피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인데요. 패스트백 스타일의 루프라인과 높아진 지상고가 특징입니다. 

전면부는 햄머헤드 형상의 LED 헤드램프가 인상적이고, 대형 그릴은 강렬한 존재감을 뽐냅니다. 측면부는 쿠페처럼 슬로핑된 루프라인이 역동적인 느낌을 주고, 후면부는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가 차량 전체를 관통하는 디자인으로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줍니다.

실내는 또 어떨까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2.3인치 센터 디스플레이가 기본 적용되어 하이테크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건 센터 콘솔의 깔끔한 마감과 프리미엄급 소재 사용이었습니다.

출처:토요타 코리아 홈페이지


퍼포먼스
이제 가장 중요한 성능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기본 HEV 모델은 2.5리터 엔진과 전기모터의 조합으로 총 236마력의 시스템 출력을 냅니다. 반면 듀얼부스트 HEV는 2.4리터 터보 엔진과 전기모터를 조합해 총 340마력이라는 놀라운 출력을 발휘하죠.

제가 시승했던 듀얼부스트 HEV 모델은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가속 페달을 밟는 순간의 순간 반응성과 중간 가속력이 특히 뛰어났는데요.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단 5.9초만에 도달하는 성능은 정말 놀랍습니다.

출처:토요타 코리아 홈페이지


편의사항
크라운의 편의사항도 프리미엄급에 걸맞게 훌륭합니다. 먼저 21스피커 JB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은 마치 콘서트홀에 있는 것 같은 음질을 선사합니다. 파노라믹 뷰 모니터, 디지털 키,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최신 편의장비들도 대거 탑재되어 있죠.

특히 인상적이었던 건 앞좌석 고급 가죽시트였습니다. 통풍은 물론 마사지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장거리 운전에도 피로감이 덜했습니다. 뒷좌석 공간도 넉넉해서 성인 3명이 편하게 앉을 수 있더군요.

안전사항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 3.0이 기본 적용되어 있습니다. 프리 컬리전 세이프티,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차선 추적 어시스트, 프로액티브 드라이빙 어시스트 등 최신 안전 기술들이 모두 포함되어 있죠. 

특히 프로액티브 드라이빙 어시스트는 전방 차량이나 보행자, 자전거 등을 미리 감지하고 안전한 주행을 도와주는데, 실제 주행 중에 그 효과를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출처:토요타 코리아 홈페이지


크라운 HEV 하이브리드 연비
연비도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기본 HEV 모델은 복합연비 13.8km/L(도심 13.3km/L, 고속도로 14.4km/L)를 기록했고, 듀얼부스트 HEV는 복합연비 11.9km/L(도심 11.2km/L, 고속도로 12.8km/L)를 기록했습니다. 

제가 실제로 시승했을 때는 듀얼부스트 HEV 모델에서 평균 12.2km/L 정도가 나왔는데요. 340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고려하면 정말 효율적인 연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크라운 HEV 하이브리드 차량가격
크라운의 차량가격은 기본 HEV 모델이 5,920만원, 듀얼부스트 HEV 모델이 6,940만원입니다. 경쟁 모델들과 비교했을 때 결코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제공되는 성능과 사양을 고려하면 충분히 경쟁력 있는 가격이라고 생각됩니다.

출처:토요타 코리아 홈페이지


개인적인 총평
이번 크라운 HEV 하이브리드는 토요타의 새로운 도전이자 변화를 상징하는 모델이라고 생각합니다. 전통적인 세단의 이미지를 과감히 벗어던지고 크로스오버라는 새로운 영역에 도전장을 내밀었는데요. 특히 듀얼부스트 HEV 모델의 경우 동급 최고 수준의 성능과 효율성을 동시에 만족시켰다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가격대가 다소 높게 책정된 점은 아쉽지만, 제공되는 상품성을 고려하면 충분히 검토해볼 만한 가치가 있는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크라운의 실내 공간과 주행 감성에 대해 더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사이다 이팀장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
반응형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