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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쉐보레 홈페이지

여러분, 안녕하세요. 사이다 이팀장입니다. 오늘은 제가 최근에 빠져든 차, 쉐보레 트렉스크로스오버에 대해 더 깊이 파헤쳐 볼게요. 이 차량은 정말 매력 덩어리라고 할 수 있어요. 왜 그런지 하나하나 짚어보겠습니다.

먼저, 트렉스크로스오버의 활용도에 대해 좀 더 자세히 말씀드릴게요. 이 차는 도심형 SUV로 불리는데요, 그 이유가 있습니다. 도심에서 운전할 때 정말 편해요. 전장이 4,408mm로 준중형 SUV 중에서도 콤팩트한 편이라 좁은 골목길이나 주차장에서도 스트레스 받지 않고 운전할 수 있어요. 회전반경도 작아서 U턴할 때도 편하고요.

출처:쉐보레 홈페이지


그런데 말이죠, 이 차의 진가는 주말에 나타납니다. 레저 활동을 즐기는 분들에게 딱이에요. 캠핑이나 낚시, 골프 등을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좋아하실 거예요. 트렁크 용량이 무려 540L나 되거든요. 캠핑 장비나 골프백을 넉넉히 실을 수 있죠. 2열 시트를 접으면 용량이 1,334L까지 늘어나서 자전거도 문제없이 실을 수 있어요.

그리고 AWD(All Wheel Drive) 시스템이 적용돼 있어서 눈길이나 비포장도로에서도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어요. 지상고도 높아서 조금 거친 길도 거뜬히 갈 수 있죠. 이런 특성 때문에 주말마다 야외로 나가는 걸 좋아하는 분들에게 정말 좋은 선택이 될 거예요.

출처:쉐보레 홈페이지


승차감에 대해서는 좀 더 자세히 말씀드리고 싶네요. 트렉스크로스오버는 정말 편안해요. 맥퍼슨 스트럿 전륜 서스펜션과 토션 빔 후륜 서스펜션을 채택했는데, 이게 도로의 충격을 정말 잘 흡수해요. 특히 우리나라 도로 환경에 맞춰 서스펜션 세팅을 최적화했더라고요. 그래서 도심의 잔잔한 울퉁불퉁한 노면에서도, 고속도로의 장거리 주행에서도 편안함을 유지할 수 있어요.

시트도 편안해요.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시트가 장거리 주행 시에도 피로감을 덜어줘요. 운전석은 8방향 전동 조절이 가능해서 자신의 체형에 맞게 세팅할 수 있고요. 허리 지지대도 있어서 장시간 운전해도 허리가 편안해요.


실내 정숙성도 뛰어나요. 3중 도어실링 구조를 적용해서 주행 중 풍절음을 최소화했고, 흡음재도 넉넉히 사용해서 외부 소음이 실내로 들어오는 걸 막아줘요. 그래서 고속으로 달릴 때도 조용하고 편안한 주행이 가능해요.

외관 디자인에 대해서도 좀 더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트렉스크로스오버는 쉐보레의 최신 디자인 언어를 잘 반영하고 있어요. 전면부를 보면 대형 그릴이 눈에 띄는데, 이게 차에 강인한 인상을 줘요. 그릴 양쪽으로는 날카로운 LED 헤드램프가 자리잡고 있어서 날렵한 느낌도 들고요. 

출처:쉐보레 홈페이지

출처:쉐보레 홈페이지
측면 디자인은 쿠페 스타일의 루프라인이 특징이에요. 이게 차를 더 역동적으로 보이게 해줘요. 휠 아치 부분도 살짝 불룩하게 튀어나와 있어서 SUV다운 느낌을 잃지 않았고요. 

후면 디자인은 깔끔하면서도 세련됐어요. LED 테일램프가 차체를 감싸듯이 디자인되어 있어서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고, 리어 스포일러도 적용돼 있어 스포티한 느낌을 더해줘요.

출처:쉐보레 홈페이지


색상 선택의 폭도 넓어요. 제가 특히 마음에 들었던 건 '새틴 스틸 그레이 메탈릭' 컬러였는데, 도시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이 들더라고요. 취향에 따라 다양한 컬러를 선택할 수 있어서 좋아요.

내장 디자인도 정말 훌륭해요. 운전석에 앉으면 마치 조종석에 앉은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센터페시아가 운전자 쪽으로 약간 기울어져 있어서 모든 버튼과 컨트롤이 손에 잘 닿아요. 8인치 터치스크린은 시인성이 좋고 조작도 직관적이에요.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해서 스마트폰과 연동해 사용하기도 편리하고요.

소재 품질도 훌륭해요. 대시보드와 도어트림에 소프트 재질을 사용해서 고급스러운 느낌이 들고, 가죽 시트도 촉감이 좋아요. 스티어링 휠도 가죽으로 감싸져 있어서 그립감이 좋고요.

출처:쉐보레 홈페이지


공간 활용도도 뛰어나요. 2열 시트 뒤에 트렁크 공간이 넉넉히 확보되어 있고, 2열 시트를 접으면 더 큰 적재 공간을 만들 수 있어요. 소소한 수납공간도 곳곳에 마련되어 있어서 실용적이에요.

연비에 대해서도 좀 더 구체적으로 말씀드릴게요. 트렉스크로스오버는 1.3리터 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고 있는데, 이 엔진이 연비와 성능의 균형을 잘 잡았어요. 공인 연비를 보면 도심에서 11.2km/L, 고속도로에서 13.4km/L, 복합 연비는 12.1km/L로 나와요. 실제 주행해보니 공인 연비에 꽤 근접하게 나오더라고요. 이 정도면 경제성이 상당히 좋은 편이에요.

출처:쉐보레 홈페이지


안전 사양도 정말 훌륭해요. 쉐보레 세이프티 어시스트 패키지가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어서 다양한 첨단 안전 기술을 경험할 수 있어요. 전방 충돌 경고 및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후측방 경고 시스템 등이 모두 포함되어 있죠.

특히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은 정말 유용해요. 고속도로에서 사용해보니 차가 스스로 차선 중앙을 유지하면서 주행하더라고요. 장거리 운전할 때 피로도를 많이 줄여줘요. 

후방 카메라도 선명해서 주차할 때 많은 도움이 돼요. 주차 보조 시스템도 있어서 좁은 공간에 주차할 때도 걱정 없어요.

트렉스크로스오버의 또 다른 장점은 가격 대비 성능비예요. 동급의 다른 수입 SUV들과 비교해보면 정말 합리적인 가격이에요. 게다가 쉐보레에서 3년/6만km 무상 보증도 제공하고 있어서 유지 관리 측면에서도 부담이 적어요.

마지막으로, 트렉스크로스오버의 주행 성능에 대해서도 말씀드릴게요. 1.3리터 엔진이지만 터보 덕분에 155마력의 강력한 힘을 내요. 최대토크도 24.5kg.m로 충분해서 가속할 때 밀리는 느낌이 없어요. 9단 자동변속기와의 조합도 좋아서 변속도 부드럽고 연비에도 도움을 줘요.

출처:쉐보레 홈페이지


핸들링도 경쾌해요. 차체가 크지 않아서 도심에서 민첩하게 움직일 수 있고, 코너링할 때도 안정감이 있어요. 고속도로에서도 안정적이어서 장거리 여행에도 적합해요.

결론적으로, 트렉스크로스오버는 도심형 SUV지만 레저 활동에도 적합한 다재다능한 차량이에요. 편안한 승차감, 세련된 디자인, 우수한 연비, 다양한 안전 사양까지 갖추고 있어서 가성비 최고의 SUV라고 할 수 있어요. 

출처:쉐보레 홈페이지


특히 젊은 가족이나 액티브한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분들께 강력 추천드려요. 주말마다 야외로 나가는 걸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만족하실 거예요. 트렉스오버와 함께라면 어디든 편안하고 안전하게 갈 수 있을 거예요.

여러분도 꼭 한번 시승해보세요. 직접 운전해보면 제가 왜 이렇게 열광하는지 이해하실 수 있을 거예요. 쉐보레 트렉스크로스오버, 정말 대단한 차라고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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